학성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0학년도 2학년 학생 창의력 신장 대회 계획
작성자 송지영 등록일 20.06.29 조회수 79
첨부파일

I. 대회 일정

대회 부문

실시 방법

제출 일시

제출 방법

과제연구대회(2개 분야)

인문/예술, 수리

과제연구 보고서 작성

716() 23:59까지

도착

업무담당자

메일

(nizimini@naver.com)로 제출

경영,창업 아이디어 대회

경영,창업 계획서 작성

정책 제안 대회

정책 제안서 작성

* 제출 시 한글 문서로 작성 -‘굴림체 11포인트’, ‘줄간격 160%’, 5매 내외(표지와 목차 미포함)의 보고서로 작성하여 업무담당자 메일로 제출.

 

II. 대회 세부계획

1. 과제연구대회(2개 분야) * 분야별 시상

. 내용: 인문/예술, 수리 2개 분야 중 특정 분야의 주제를 선정한 후 정보 수집,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생성 방법을 통해 제시된 문제

         를 연구하고 해결하여 그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한다.

. 심사기준

심사영역

심사 기준

배점

논리적 체계성

-영역이 체계적으로 기준 분량에 맞추어 기술되어 있는가?

-보고서 자료가 논리적으로 기술되었는가?

20

문제원인의 분석

-다양한 측면의 원인을 관련 분야의 학문적 근거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있는가?

-원인을 항목별로 개조식으로 분석하고 있는가?

20

창의적 문제해결 방안

-연구주제에 대한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을 고려하여 문제해결 방안을 학문적, 타당적, 창의적으로 제시하고 있는가?

-, 통계자료, 관련 실험연구결과를 근거자료로 제시하고 있는가?

30

실생활 탐구능력 및 정보처리역량

-정보수집·처리 능력을 바탕으로 논제의 쟁점을 실생활을 반영하여 다각적으로 탐구하여 원인을 분석하고, 문제해결방안을 실현성 있게 다양한 측면을 모색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였는가?

30

총점

100

 

2. 경영,창업 아이디어 대회

. 내용: 미래의 CEO가 된다는 전제 하에, 자신의 경영 철학, 실제 경영 계획 내용 및 실무 방법까지 구체적으로 작성한다.

. 심사기준

심사영역

심사 기준

배점

논리적 체계성

-영역이 체계적으로 기준 분량에 맞추어 기술되어 있는가?

-보고서 자료가 논리적으로 기술되었는가?

20

문제원인의 분석

-다양한 측면의 원인을 경영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있는가?

-원인을 항목별로 개조식으로 분석하고 있는가?

20

창의적 문제해결 방안

-계획서에 대한 실제 경영 계획을 창의적으로 제시하고 있는가?

-, 통계자료, 관련 시장 조사를 근거자료로 제시하고 있는가?

30

경영학적 사고 능력 및 정보처리역량

-정보수집·처리 능력을 바탕으로 계획을 세우고, 경영 방법을 시장 논리와 경영철학에 맞게 다양한 측면을 모색하여 계획서를 작성하였는가?

30

총점

100

 

3. 정책 제안 대회

. 내용: 지역사회 및 학교에 발생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참신한 정책을 기대(예상) 효과를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한다.

. 심사기준

심사영역

심사 기준

배점

논리적 체계성

-영역이 체계적으로 기준 분량에 맞추어 기술되어 있는가?

-보고서 자료가 논리적으로 기술되었는가?

20

정책의 구체성 및 타당성

-다양한 측면의 원인을 근거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있는가?

-원인을 항목별로 개조식으로 분석하고 있는가?

20

정책의 실현가능성 및 참신성

-해당 정책이 지역 사회 및 학교에 어떤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가?

-해당 정책이 참신한가?

30

사회현상 관심도 및 문제해결처리역량

-정책을 제안한 배경이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하였는가?

-해당 정책이 문제해결 실현성을 갖추었는가?

30

총점

100


. 시상 계획

1. 각 부문(분야)별 참가자의 7%까지 시상하며 수상 비율은 다음과 같으며, 상황에 따라 시상자 수를 가감하여 수상할 수 있다.

시상비율

최우수

우수

장려

1

2

3

2. 수상 대상자 중 동점자가 발생할 경우는 모두 수상 처리한다.

3. 심사위원 합계 점수가 높은 순서대로 시상하며 타 대회에 출품한 동일한 작품을 제출하는 경우 시상자에서 제외한다.

 

이전글 2020학년도 1학년 창의력 신장 대회 운영계획
다음글 2020년 국립부산과학관 과학나눔캠프(과학배이스캠프) 참가기관 모집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