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성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으로본학성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울산 학성고, 세월호 추모제 3년째 이어져...
작성자 학성고 등록일 17.05.30 조회수 743
울산 남구 학성고등학교(교장 장익래)는 세월호 3주기를 맞아 4월14일 아침 등교시간과 점심시간을 이용해 전교생과 교직원들이 추모 행사를 진행했다.

학성고는 지난 2년간 매년 세월호 추모일을 맞아 종려나무 야자수 긴 등굣길을 노랗게 물들인 긴 리본길 조성과 전체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참여한 추모 음악회를 열었다.

2015년 1주기, 2016년 2주기 추모 음악회에 이어 올해는 아침 교문 입구에서부터 진입로 끝까지 양쪽 긴 줄 위에 전교생들이 매어놓은 리본으로 추모 행사를 시작했다.

  
 

점심시간에는 학생들의 추모 영상제와 전교생 추모 메시지 제작을 통해 세월호 인양작업후의 또 다른 아픔의 유가족들을 위로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소망하는 학생들의 순수한 염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점심시간, 학성고 체육관 대형 화면에는 세월호 참사를 추모하는 영상, 세월호 인양 작업의 과정이 담긴 영상들이 계속 방영됐다.

  
 

또 학생들의 추모곡이 연주됐으며 체육관 한쪽 벽면은 추모와 애도, 가족들을 격려하는 메시지들로 가득히 채워졌다.

이문수 학성고 학생회장은 “3년째 우리 학생들이 만드는 애도 행사를 이어가면서 가슴 아픈 그 날의 사고가 정말 되풀이 되지 않기를 소망한다”며 “우리 모두의 마음을 모아 다시 한 번 그들의 명복을 빕니다”고 말했다.

김건우 학성고 학생부회장은 “우리 모두의 진지함과 울림이 모일 때 얼마나 가슴 깊은 행사가 될 수 있는지 알게 됐다”며 “다시 한번 유가족들의 아픔을 함께 하며 다시는 이런 참사가 없는 안전한 대한민국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정혜원 기자
 


울산 학성고, 세월호 추모제 3년째 이어져...

http://www.uj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3899


울산 여성신문. 학성고 세월호 3주기 추모 음악회http://www.uwnews.co.kr/sub_read.html?uid=50512


경상일보 “잊지 않겠습니다”…세월호 3주기 울산도 추모물결

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9124




이전글 학성고 선생님들과 함께 한 모내기 일손돕기 봉사화동. ‘열정과 화합’ 사제간 신뢰 쌓고 소통
다음글 김도현 공군소령 순국 11주기 추모식